하야리아부대 -> 부산시민공원 후기 / 부산시민공원 북문 안내도

부산시민공원 후기~!



부산시민공원은 부산시민이라면 다 아는 유명한 공원인데요

예전 하야리아 미군 부대가 있던 부지에 시민을 위한 공원을 조성한 것입니다

미군은 주둔하는 기지에 애칭을 붙이는 관례가 있는데

초대 부산기지사령관의 고향인 '베이스 하야리아'라는 지명을 따서 

'하야리아' 부대라고 명명하였다고 하네요. 



저는 북문쪽으로 들어갔는데요~

부산시민공원 북문 입구 모습입니다






북문에 있는 부산시민공원 안내도입니다

정말 넓네요~!






부산시민공원 안에는 이렇게 넓은 길도 많아요~






부산시민공원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잔디광장입니다. 

뒤쪽으로는 부산 시내가 보입니다.

도심 한가운데 이런 잔디공원이 있다니. 외국에 온 줄 알았네요~

부산시민공원은 시내 중심가인 서면과도 가까워서

접근성과 편의성도 Good.






잔디광장 주변에는 햄버거, 치킨 등을 파는 스낵코너가 있어서,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놀만한 놀이터들도 군데군데 많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은 장소같아요

강아지와 함께 산책오신 분도 보이구요~







부산시민공원을 관통해 흐르고(?)있는 전포천입니다.

전포천 다리 밑에는 건널 수 있는 돌다리도 있고요 ㅋ

저는 가보지는 못했는데 전포천 끝에는 폭포도 있고 

반대편에는 인공 모래사장도 있다고 하네요

부지가 넓으니 없는게 없는 듯ㅎㅎ






제가 부산시민공원에 가 본 소감은

'부산에 이런 공원이 하나쯤 생겨줘서 기뻤다' 입니다.

미군부대 터를 다른 용도로 쓰지 않고 공원으로 조성한 건 정말 잘한일인거같아요

한 가지 염려스러웠던 건 예전 하야리아 부대로 사용되었을 때

토지 오염이 심각했는데 그 문제가 확실히 해결이 된거였으면

좋겠다는 생각.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준 사람과 영혼 [ 패스티브닷컴 ]

다음팟인코더[Daum팟인코더]로 동영상 용량 줄이기, 동영상 변환